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식축구 NFL 결승전 슈퍼볼(Super Bowl)이야기와 한국에서 중계하는 곳

by 킹드라온 2022. 2. 7.
반응형

 미국내 최고의 이벤트이자 NFL(National Football League)의 결승전인 슈퍼볼이 현지시간으로 2월 7일 일요일 동부시간 오후 6시 30분에 열립니다. 한국 시간으로는 2월 8일 월요일 오전 8시 30분입니다. 

 

슈퍼볼?

 슈퍼볼은 평균 시청률이 40%가 넘는 정말 대형 이벤트 입니다. 유럽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도 매출액은 슈퍼볼에 한참 못미칠 정도입니다. 그만큼 인기가 높다보니까 TV광고 금액도 어마어마 합니다. 작년 기준으로 30초에 650만달러, 한화로 약 78억원이나 합니다. 슈퍼볼하는 날 황금 시간대에 어떤기업이 광고를 하느냐가 뉴스거리가 될 정도입니다.

어벤져스 VS 언더독

 올해 2022년 슈퍼볼은 NFC우승팀인 <로스앤젤리스 램스> 와 AFC우승팀인 <신시내티 벵골스>의 경기로 치뤄집니다. 두팀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램스는 우승을 위해 시즌전부터 어마어마한 투자를 하고 시즌을 치룬 팀입니다. 슈퍼볼에서 승리한다면 투자의 목적을 달성하게 된 것이 되는겁니다. 벵골스는 2019년에는 리그 전체 꼴지팀이였습니다. 그리고 작년에도 4승밖에 못한 전형적인 하위 팀이였는데요. 자마르 체이스라는 엄청난 선수의 활약으로 팀 창단 최초로 슈퍼볼에 올라가 있습니다.  

여담

 엄청난 이벤트이니 만큼 재밌는 이야기도 많이 있는데요 신시네티시는 벵골스의 우승을 기원하며 슈퍼볼 승패에 상관없이 슈퍼볼 다음날 전면 휴교령을 내렸습니다. 스포츠 이벤트 때문에 학교가 쉰다는 사실. 정말 대단하죠? 그리고 슈퍼볼 만큼이나 주목을 받는 하프타임쇼는 스눕 독, 메리 제이 블라이즈, 닥터 드레, 에미넴, 켄드릭 라마 까지 5명의 가수들이 무대에 오를 예정입니다. 한 때 BTS까지 거론이 됐다고 하는데 정말 BTS가 무대에 섰다면 한국에서도 난리가 났었겠네요. 한국에서는 쿠팡플레이에서 한국 독점 중계권을 따냈기 때문에, 쿠팡 플레이를 이용하면 한국에서도 볼수가 있습니다.

여담2

 위에 언급됐던 어마어마한 광고비를 지출하는 한국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현대기아차 입니다. 미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성장이 눈에 띄는 만큼 EV6의 광고를 한다고 합니다. 로보독이 귀엽게 등장하는 60초 짜리 광고라고 하니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이래저래 재밌는 이야기가 많은 슈퍼볼입니다. 우리나라에선 동계올림픽때문에 관심이 덜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박진감 넘치는 승부와 어마어마한 라인업의 하프타임쇼를 한 번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